아수스(지사장 케빈 두)는 최상의 PC-Fi 환경 구현을 위한 오디오 애호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Hi-Fi USB 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Digital-to-Analog Converter, 이하 DAC) Xonar Essence On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전 모델인 Xonar Essence STX의 인기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신제품 Xonar Essence One은 업계를 선도하는 하이엔드 USB DAC로, 세계최초 8배속 대칭 샘플링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120dB의 신호 대 잡음비(signal-to-noise ratio,이하 SNR), 오디오전문가 수준의 헤드폰 앰프와 11개의 효율적인 앰프 설계 등으로 최적화된 음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샘플링 USB DAC 제품들이 다양한 오디오 소스를 192kHz로 변환시키는 데 비해 Xonar Essence One는 44.1/88.2/176.4kHz의 주파수를 352.8kHz로 입력하고 48/96/192kHz 주파수를 384kHz로 대체해 입력한다. 그 결과, 볼륨 데이터는 비트 전송률을 32비트로 올리고, 원본 음원의 변형 없이 사용자의 음악 모음을 똑같이 구현해 낸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Xonar Essence One을 통해 음원 변형 등의 걱정 없이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다른 USB DAC제품들의 평균 SNR은 약 110dB정도 되지만, Xonar Essence One은 극고도의 120dB SNR로 눈에 띄게 소음을 줄이면서 극미한 소리까지도 들을 수 있을 정도의 깨끗한 음질을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제공한다. AC선으로부터 발생하는 소음에도 끄떡없는 전용 전원선은 선명한 음질을 위한 전력을 완벽하게 제공하여, 주변의 방해 없이 최적의 사운드 환경을 즐길 수 있다. .
Xonar Essence One은 하이엔드 USB DAC를 위한 교환가능 연산증폭기(Operational Amplifier,이하 Op-amp)설계가 특징이다. 이 제품의 op-amp설계는 아날로그 신호를 전 체적인 음원이나 고음,저음 등 특유의 음색을 증폭시켜주는 역할로 나타난다. Xonar Essence One은 사용자의 선호도에 맞는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탑재된 각각의 op-amp를 전환시킬 수 있도록 해주어, 더욱 정교하게 본인의 음악 스타일에 맞는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Xonar Essence One은 완벽한 Hi-Fi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3개의 각기 다른 기능들을 통합시킨다. 첫 번째 기능은 USB DAC(Digital-to-Analog Convertor)로 사용자의 컴퓨터 안에 저장된 디지털 음원을 깨끗하고 상세하게 실감나는 사운드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해주며 다른 오디오 기기들과의 접촉을 위한 XLR과 RCA 커넥션이 특징이다. 두 번째로, 독립형 DAC기능으로는 컴퓨터 본체 없이도 표준 CD/DVD 플레이어에 연결하고 고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헤드폰 앰프는 최대 600옴에 맞춰진 임피던스에도 불구하고 100%의 성능을 보이는 Hi-Fi 헤드폰에 동력을 제공하는 오디오전문가 수준의 헤드폰 AMP 회로와 통합되었다. 이에 따라 음질 왜곡률을 낮추고, 별도의 원동력과 음질 정보를 제공하여 PC-Fi 구성 요소로서 최상의 음질을 재생하게 되었다.
아수스코리아 마케팅팀 곽문영 팀장은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HTPC, 고출력 스피커 등 홈시어터 환경 구비를 위한 장비들이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최대 관건은 편리한 조작과 커스터마이징 환경 구현이 될 것"이라며 "이번에 출시되는 Xonar Essence one은 이러한 PC-Fi 트렌드에 가장 최적화된 제품으로 사용자는 더욱 편리하게 자신만의 사운드 시스템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