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iReport, 아시아인권위 등 '대선부정 규탄성명서' 보도

CNN iReport가 '아시아선거감시네트워크'와 '아시아 인권위원회'가 발표한 한국대선에 대해 철저하고 투명한 조사를 촉구하는 성명서 내용을 18일 보도했다.

'정의와 상식을 추구하는 시민네트워크'(이하 정상추) 소속 임옥 기자의 이름으로 올려진 이 기사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두 인권단체의 성명서 사실을 알리며 외신을 비롯한 국제적인 관심을 전하고 있다.

CNN iReport는 "한국 대선에 관한 논란이 일 년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두 국제 기구, 아시아선거감시네트워크(ANFREL)와 아시아 인권위원회(AHRC)에서 국가기관이 2012년 대선에 개입한 불법 행위들에 대한 조사가 지지부진한 것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CNN iReport는 청와대의 강력한 반대에 맞서 국정원장을 기소한 검찰총장이 수사도중에 사퇴한 것을 언급하며 "한때 아시아에서 민주주의와 인권에 대한 본보기였던 한국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다른 나라들에게 '좋은 방향이건 나쁜 방향이건, 권리를 증진시키는 방향이건 후퇴시키는 방향이건, 다른 국가들의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언급했다.

CNN iReprt는 시민기자들이 자유롭게 기사를 올리는 곳으로 정식 기사로 채택될 경우 토픽스와 뉴욕타임스 등 글로벌 매체들이 인용보도하거나 사이트에 링크하는 방식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낳고 있다.

최근에 이곳에 올려진 국정원선거개입 규탄 뉴욕시위와 한국 가톨릭신부 종북몰이 기사가 토픽스에 정식 기사로 실려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아시아인권위 #대선부정 #규탄성명서보도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