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홈페이지 개설해

국방·외교
현승현 기자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단장 : 외교통상부장관)은 2011.9.9(금)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개최(2012.3.26-27) 200일을 앞두고 공식 국·영문 홈페이지를 개설하였다.
 
동 정상회의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국문 홈페이지(www.seoulnss.go.kr)>는 정상회의 전반에 대한 준비 동향 및 정보 제공과 함께 ▲ 회의 의제·일정 ▲ 사진·동영상 ▲ 취재안내 사항 등 정상회의 관련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핵안보 및 원자력 안전에 관한 국제적인 논의 동향 및 대응, 관련 지식과 자료를 폭넓게 제공함으로써 동 이슈에 대한 일반 국민의 이해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내 정상회의 공식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 SNS 연동을 통해 신속한 정보제공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E-Reporter (전국민 대상 명예 온라인 홍보단) 운영과 함께 D-day 퀴즈와 같은 온라인 이벤트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영문 홈페이지(www.thenuclearsecuritysummit.org)>는 정상회의 사무국 공식 홈페이지로서 정상회의에 참가하는 50여개 국가 및 국제기구, 전문가 그룹 및 언론을 대상으로 ▲ 정상회의 개최 내용 ▲ 참가국과의 논의 동향 및 공식 문서 등의 정보 제공을 통해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국제사회에 널리 알려 관심과 지지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특히 동 영문 홈페이지에서는 ‘Discover Korea’ 코너를 통해 한국의 선진 원자력 기술과 함께 우리나라의 예술, 역사 등을 종합적으로 소개한다.

준비기획단은 금번 홈페이지 개설을 계기로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동 정상회의에 대한 우리 국민의 관심을 충족시키고, SNS 활용을 통한 쌍방향 커뮤티케이션을 통해 “국민과 함께 하는 정상회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외교부 #핵안보정상회의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