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오신 이유', '주님은 산 같아서', '부르신 곳에서' 등 찬양으로 유명한 마커스 미니스트리가 지난 14일 마커스 라이브워십 2013 음반을 출시했다.
창립 10년째를 맞아 낸 여섯 번째 라이브워십 앨범의 주제는 '하나님의 나라'(Kingdom of God).
마커스 미니스트리는 "멀리 있는 '하나님 나라'가 아닌, 택하신 우리에게 맡기신 이미 임하신 하나님의 나라...부르신 곳에서 그 나라를 살아가는 주의 백성들의 삶을 통해 하나님 나라가 세워지기 원하는 결단의 고백과 다시 오실 주님이 완성시키실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이 뜨겁게 담겨 있는 앨범이다"고 소개했다.
덧붙여 "6번째 라이브 워십 앨범의 주제들은 성경의 큰 스토리를 담아내는데 이번 앨범은 이 스토리의 결말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마커스 미니스트리 관계자는 "하나님께만 온전히 집중한 앨범, 지금 우리의 모습 그대로의 고백이 담긴 앨범, 이 시대 마커스를 통해 예배자들에게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담은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앨범 전체를 통해 한 가지 주제와 흐름이 잘 전달돼 듣는 분들이 결단하고 삶으로까지 이어지기를 소망하며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앨범에는 80~90년대 많이 찬양했던 곡들이 마커스의 느낌으로 새롭게 편곡된 익숙한 곡들과 새로운 곡들이 총 14곡 수록됐다.
이번 앨범 제작을 위해 마커스는 지난달 10일과 17일 해오름교회에서 마커스 목요예배 실황을 녹음했다.
한편, 앨범의 온/오프라인 정식 구매는 18일부터, 디지털 음원 구매는 멜론, 벅스 등에서 같은 날 정오부터 가능하다.
또한 앨범과 함께 발매된 악보집은 마커스 목요예배모임 현장에서 구입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는 디지털 악보 서비스로 구입할 수 있다.
악보집은 마커스의 라이브 워십 앨범으로는 처음으로 피아노 악보와 단선 두 가지 형태로 제작되어 기존의 곡들도 마커스 편곡 버전으로 연주할 수 있도록 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