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자협회(회장 김철관)가 오는 25일 서울 중구 무교동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회의실에서 미래의 언론인을 꿈꾸는 어린이들을 초청해 기자교육을 하고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 같은 날 오후 '인터넷 언론의 날' 행사를 열어 한 해를 정리하고 '한국인터넷기자상'과 '참언론상' 등을 시상한다.
인기협은 11일 오후 프레스센터에서 김철관 회장 주재로 운영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과 함께 신규회원 가입 심사 등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우선 신규 회원가입 심사결과 나눔신문(발행인 김용길, www.nanumshinmun.com)와 레드피아노(발행인 김희열, www.redpiano.co.kr)의 가입이 승인됐다.
이어 논의된 한국언론진흥재단 후원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인 '어린이 기자교육 및 멘토링' 과 '인터넷 언론의 날' 행사를 같은 날 진행키로 결의하고, 장소는 어린이재단 대회의실로 정했다.
특히 '인터넷 언론의 날'에는 한국인터넷기자상과 참언론상을 시상하고, 시상 부분에 특별상을 추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기자상과 참언론상은 각각 2명씩 선정한다.
아울러 운영위는 사회회적 약자들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진행하기로 하고, ▲새터민 2명 ▲난민 1명 ▲기초생활수급자 1명 그리고 이날 선정된 ▲우수학생 4명에게 각각 장학금을 주기로 결의했다.
한편, 이날 오후 2013 추계세계한인언론인대회 참석 차 방한 중인 <데일리 인도네시아> 신성철 대표가 인기협을 예방한 가운데 한-인도네시아 인터넷신문 간의 교류와 한-인도네시아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앞으로 인기협과 <데일리 인도네시아>는 한-인니 관계 발전과 인터넷신문 교류를 위한 기사 교류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