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개인 웹서비스 개선…업무 활용도 높여

통신·모바일·인터넷
산업·IT부 = 박대웅 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메일, 쪽지, 캘린더, 메모, 주소록, N 드라이브, 오피스 등의 웹 서비스에 위젯, 할 일 보기 등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개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메일 서비스와 달력 서비스는 화면 오른쪽 위에 일정, 할일, 메모, 연락처, N 드라이브 같은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위젯(도구모음) 기능을 추가했다.

캘린더 서비스에는 '할 일 보기'가 추가되어 개인 할 일에 대한 꼼꼼한 확인과 관리가 가능해졌다. 할 일에 대해서는 완료일을 설정할 수 있고, 시작 전/진행 중/완료 등 할 일의 진행 상태에 따라 별도의 개인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서비스 화면 구성도 깔끔하고, 다양해졌다. 기본 스킨5종 외에 디자인된 스킨10종을 추가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공간에서 나만의 디자인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게 됐다.

경성민 네이버 기능형서비스 실장은 "메일, 캘린더, N 드라이브를 포함해 네이버의 웹 서비스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효율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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