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AD@m(이하 ‘아담’)’이 1년도 안돼 월간 페이지뷰(PV) 70억을 넘어서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아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탑재형 광고인 '인앱애드(in-app ad)'와 모바일웹을 포괄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현재 1,400여개에 달하는 파트너사를 확보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아담은 지난 1분기 대비 2분기의 광고주수가 약 65% 늘어나는 등 눈에 띄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담은 성장세에 맞게 국내 모바일 생태계의 상생과 협력에도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모바일 사이트 운영자 등 다양한 플랫폼의 운영자들이 손쉽게 등록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에 따른 것이다.
현재 아담에 등록된 상위 50개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사이트의 월평균 매출은 약 800만원에 달하며, 최고 적립금을 받는 업체의 경우에는 월간 6,000만원까지 수익을 올리는 등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어 모바일 개발자 및 업체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 남영시 M세일즈마케팅팀장은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과 함께 모바일 광고시장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라며, “'아담'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모바일 광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동시에 국내 대표 광고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담’은 광고주들의 모바일 광고를 아프리카TV, 케이웨더, 이런땐 이런앱, 1to50, 연합뉴스 등 ‘아담’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과 팟게이트, 이지데이, 알바천국 등 모바일 사이트를 비롯해 다음의 모바일웹(m.daum.net)의 초기화면 일부 및 내부 섹션, ‘다음 쇼핑하우’ 등 다양한 페이지에 노출하고 있다.
자신의 애플리케이션 및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길 원하는 개발자 및 운영자는 ‘아담’ 시스템에 간단한 등록만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노출할 광고 및 페이지를 ‘아담’ 플랫폼에 등록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