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월드', 서버증설 위해 서비스 일시 중단

  ©홈페이지 화면 캡처

한국판 3D 지도 '브이월드'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워 불편을 주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29일 새 3D지도 브이월드를 소개하며 "국가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인 브이월드는 전국 3D 입체영상, 북한 위성영상, 전 세계 위성영상 등 지도정보 외에 용도지역 지구도, 부동산 정보, 영문판 3D 지도 등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

브이월드는 출시 이후 인터넷상에서 '구글어스를 뛰어넘는 퀄리티와 서비스'라는 극찬을 받으며 세간의 관심을 받았다. 이에 평소보다 브이월드는 사이트 접속자 수가 30배 이상으로 폭주하면서 서버가 마비, 현재까지도 접속이 원활하지 못한 상태. 이에 국토부는 "국가표준 영문지명 검색기능체계(POI)를 브이월드 지도서비스에 탑재해 전세계로 서비스해 우리나라 지명 등 명칭표기 오류에 따른 논란을 차단하고 주권을 수호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판 3D 지도 브이월드에 대해 누리꾼들은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브이월드, 화제는 되는데 들어갈 수가 없네" "브이월드 구글어스 뭐가 좋으려나" "한국판 3D 지도라니 정말 최곤데" "브이월드 화제가 되는건 좋은데, 정상화는 언제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브이월드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