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이 뽑은 궁금한 것 1위는?

신입사원들이 궁금해하는 것 1위가 공개됐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최근 직장인 911명을 대상으로 '갓 입사한 신입사원이 가장 궁금한 것'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우선 '신입사원 시절 사내규정이나 업무에 대한 사항을 친절하게 안내 받았습니까?'라는 질문에는 무려 72%에 달하는 직장인이 '아니다'라고 응답했다.

갓 입사한 뒤 가장 궁금했던 것으로는 '기획서/보고서 작성법'이 1위에 올랐다. '적당한 퇴근시간'을 몰라 당황했다는 의견도 13.9%였다. 또한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해 헤맸다는 의견이 12.1%로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회사의 복지 시스템'(11.6%), '호칭 사용'(8.2%), '회식 때 빠져도 되는 시점'(8.1%), '직장상사의 연봉'(7.7%), '선배의 직장상사 험담, 어디까지 맞장구 쳐야 하는가'(7.4%), '출근복장 허용 범위'(6.2%), '사무기기 사용법'(5.4%), '점심메뉴 고르라는 상사에 대한 대답'(4.3%)의 순인 것으로 나타나서 시선을 끌었다.

현재 연차를 쌓아가고 있는 직장인들은 후임으로 들어올 후배에게 본인이 궁금했던 것들을 상세히 설명해 줄까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서 전체의 78%는 '친절히 설명해 줄 것이다'라고 응답했지만, 나머지 22%는 '그러지 않을 것이다'라고 응답해서 대부분은 '친절히 설명해 줄 것이다'에 답했다.

#신입사원궁금한것1위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