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심리여행을 떠나세요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부모가 자녀화 함께 NEO 성격검사,MLST 학습전략검사(초) 등을 받을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을 운영한다.

이번 심리검사는 9월 넷째 주 토요일인 28일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센터를 방문하여 'NEO 성격검사'를 받게 되며, 학습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들을 잘 갖추었는지 알아보는 검사인 'MLST 학습전략검사(초)', 'SLT자기조절학습검사(청소년)'도 준비되어 있다. 그 외 'KPRC한국아동인성평정척도', '양육스트레스 검사'가 포함되어 있다.

이 검사를 통해 인성과 학업 부분에서 자녀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는 결과를 바탕으로 자녀의 성장발달에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수 임상심리전문가는'하루 3시간 엄마냄새'의 책에서 초등학교 3학년까지는 실컷 놀게 하면서 학교 숙제만 지키게 도와주면 되지만 초등학교 4학년부터는 아이의 적성과 성격에 맞는 공부 방법을 찾아, 뇌의 개발을 도와주어야할 때라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서울특별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받고 싶은 검사 종류를 선택하고 예약접수(방학기간을 제외)를 하면 된다. 예약은 선착순으로 부모·아이 40쌍을 접수받는다.

검사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이며 평균적으로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문의는 아동복지센터로 하면된다. 02-2040-4255(담당 조효진)

#자녀와함께떠나는심리여행 #놀토여행 #심리검사 #NEO성격검사 #MLST학습전략검사 #양육스트레스검사 #SLT자기조절학습검사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