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하반기 신규 채용 오늘 마감…HMAT 최초 시행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의 2013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이 9일 마감된다. 채용 전형은 1차 서류 전형, 2차 인ㆍ적성검사, 3차 면접 전형, 4차 신체검사의 순으로 진행된다.

금번 채용은 전략지원, 개발, 플랜트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응시자는 희망 분야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모든 전형은 분야별로 이뤄질 예정이다.

세부모집 분야는 ▲ 경영지원 ▲ 해외영업지원 ▲ 국영업지원 및 서비스 ▲ 마케팅 ▲ 재경 ▲ 상품기획 ▲ 상용분야(이상 전략지원) 등이다. 개발 분야는 ▲ 연구개발(승용/상용) ▲ 파이롯트 ▲ 구매 및 부품개발 등 3개로 나뉜다. 마지막으로 플랜트는 ▲ 플랜트 운영 ▲ 플랜트 기술 ▲ 품질 분야 등이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는 현대차그룹이 개발한 신규 인·적성검사(HMAT : Hyundai Motor group Aptitude Test)가 최초로 시행된다.

금번 채용은 스펙 보다는 열정과 창의성, 끼를 갖춘 지원자를 발굴하는데 주력, 취업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지방대생들에게 참여 기회를 줄 것이라는 것이 현대자동차의 입장이다.

지원서 접수는 9일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에서 하면된다.

#현대자동차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