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평가, 5곳에 한 곳은 기준 미달

교육·학술·종교
사회부 = 오상아 기자
아이사랑보육포털에서 평가결과 확인 가능
본 사진은 이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어린이집 평가인증 여부, 총점 및 영역별 점수, 지역․유형별 평균점수 등 세부 평가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해졌다.

보건복지부는 6일부터 부모들이 어린이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어린이집 평가인증의 세부 평가결과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평가인증에 참여하는 어린이집 중 자체포기, 법적기준 미준수, 기준점수미만 등의 사유로 21.8%정도가 인증을 통과하지 못하고 있다.

세부 공개내용은 ▴평가인증 여부, ▴평가인증 총점 및 영역별 점수, ▴종합 평가서 ▴지역별․어린이집 유형별 평균 점수등이다. 

평가 인증영역은 △보육환경, △운영관리, △보육과정, △상호작용과 교수법, △건강과 영양, △안전 등이며 종합평가서에는 영엽벽 세부 개선내용, 총평 및향후 발전방향이 담긴다. 

복지부는 부모, 어린이집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현장에서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 중심으로 마련하였으며, 각 어린이집의 평가영역 균형도를 함께 제시하여 각 영역별 우수정도를 한 눈에 알아볼 수 했다고 밝혔다.

세부 내용은 아이사랑보육포털(www.childcare.go.kr) '평가인증 알리미' 및 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를 통해 공개되며 ' 13.11월부터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복지부 관계자는 "어린이집의 자발적 노력으로 인증참여를 통한 보육서비스의 전반적 수준이 향상되었으며, 금번 평가인증 세부결과 공개를 통해 부모님들은 주변의 어린이집에 대한 정보를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나아가 어린이집 간 선의의 경쟁으로 보육서비스 질이 한층 제고되는 효과도 기대한다"고 전했다.

#어린이집평가인증 #아이사랑보육포털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