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시 1차 모집' 본격 시작…유의할 점은?

교육·학술·종교
사회부 = 오상아 기자

2014학년도 대학입시 첫 관문인 수시모집이 본격 시작됐다. 이에 인터넷 원서접수 대행사 유웨이어플라이도 원서접수에 들어갔다.

유웨이어플라이 사이트(www.uwayapply.com)에서는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을 검색해 원서접수를 할 수 있다.

4년제 대학의 경우 오는 13일까지 원서접수를 실시하며, 전문대는 대학에 따라 10월까지 원서접수를 받는다. 4년제 수시모집은 수시모집 기간 내 6장의 원서만 접수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한 지원계획과 일정을 확인하고 접수를 진행하여야 불이익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전체 정원의 3분의 2(66.4%)인 25만1608명을 수시모집에서 선발해 수시의 중요도가 커졌다.

유웨이어플라이 관계자는 "한 번 원서가 접수되면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수험생들은 인터넷 원서접수 유의사항을 미리 알아보고, 대학의 일정을 충분히 숙지한 뒤 반드시 마감 전까지 전형료 결제를 완료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초로 대학 인터넷 원서접수 서비스를 시작한 유웨이어플라이는 원서접수 서비스뿐만 아니라, '파워경쟁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수험생들이 원서접수를 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 '모바일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여, 학생들이 모바일을 통하여 각 대학들의 원서접수 일정과 자신의 원서접수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유웨이원서접수 #유웨이어플라이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