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특강교육본부는 최근 경기도 평택시 안중서부문예회관에서 열린 한마당행사에 수도권지부 김명설강사를 파견하여 아동성폭력예방, 아동학대예방, 생명존중등 2시간 교육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평택시 관내에서 모인 보육교사들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아이들에게 바른사랑을 전하기 위한 참다운 교사상을 정립하는 내용의 교육이 진행됐다.
수도권지부 김명설 강사는 "아동학대란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에 의하여 아동의 건강,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인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성적폭력 또는 가혹행위 및 아동의 보호자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유기와 방임이 포함된다. 아동학대가 일어나는 원인과 학대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학대의 실태조사 결과 및 아동학대예방 방법, 신고, 처리 등 재미있는 참여식 강의를 통해 현명한 아이를 만드는데 우리 모두 노력하고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을 갖자"고 강조했다.
무료특강교육본부 관계자는 "딱딱하게 진행하는 타 기관의 강의와 달리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차별화 된 젊은 강사진을 전국지부로 조직하여 다양하고 재미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몸 개그까지도 하는 프로정신을 갖춘 강사진을 배정해 업체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많은 업체 직원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후원기업과 연계하여 강사료가 부담되는 업체는 무료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