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초,중,고교생 공략에 나선다

소프트웨어
편집부 기자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가 '학교 공략'에 나섰다.

MS는 구글에 맞서 미래의 소비자인 초·중·고 학생들과 교사들이 MS의 검색엔진 '빙'과 태블릿 '서피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학교용 빙에서 광고를 삭제하고 성인콘텐츠를 봉쇄하는 한편, 협약을 맺은 학교에 서피스를 기증키로 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7인치 태블릿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MS는 최근 로스앤젤레스통합학군(LAUSD)과 애틀랜타공립학군(APS) 교육청 등과 협약을 맺고 이런 내용을 담은 '빙 포 스쿨'(Bing for School)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스쿨 포 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교의 학생들이 MS의 빙 검색엔진을 이용하면 그 빈도에 따라 학교가 포인트를 얻어 서피스 태블릿을 받을 수 있다.

MS는 이와 함께 서피스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키로 했다.

이러한 MS의 '빙 포 스쿨' 프로그램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일뿐만 아니라 미래의 소비자인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MS의 서비스와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제품에 친숙한 느낌을 갖게 하려는 장기 포석으로 풀이된다.

또 최근 미국 정보당국의 사찰 파문으로 사생활 침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사용자의 이메일 수신·발신내역을 바탕으로 맞춤형 광고를 하는 구글의 검색 광고 방식에 사생활 침해 소지가 있음을 넌지시 지적하려는 의도도 엿보인다.

#ms # #태블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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