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알람' 애플 공식 Facebook·Twitter 공동 프로모션 진행

프로모션 기간 43만 다운로드, 총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같은 기간 프랑스, 헝가리 전체 1위, 독일, 이탈리아 2위 등 유럽권 큰 인기;라디오, 알람, MP3, 취침타이머 등 다양한 기능과 클래식한 디자인의 감수성으로 어필



지난 8월 10~12일 애플 앱스토어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인사이트미디어에서 제작한 라디오알람이 전세계에 공동 프로모션 됐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프랑스, 헝가리 전체 1위, 독일, 이태리, 벨기에, 체코에서 전체 2위를 기록하였으며 전세계 총 23개국의 앱스토어 음악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며 유럽을 중심으로한 해외 앱스토어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3일 동안 43만명의 사용자가 내려 받아 현재는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훌쩍 넘긴 상황이다. 게임 앱이 아닌 유틸리티 앱으로서는 상당히 이례적인 수치라 할 수 있다. 또한 현재 미국, 일본, 프랑스, 독일 등 대형 앱스토어에서 사용자들의 평점이 4.5를 넘고 있어 높은 사용자 만족도를 반증하고 있다.

라디오알람는 미국 AOL 그룹의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SHOUTcast™에 제휴하여 전세계 45,000여개의 음악, 뉴스, 스포츠 방송, 토크쇼, 드라마 등 다양한 라디오 채널을 제공한다. 여기에 아이폰의 기본 알람음 대신 iPod MP3, 라디오, 자연의 소리를 알람음으로 설정할 수 있어 상쾌한 기분으로 아침 기상을 도와준다.

다양한 해외 음악 및 뉴스 채널은 영어 리스닝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방대한 콘텐츠와 기능성에 클래식한 디자인이 더하여 라디오알람 특유의 감수성 느껴지는데 이 점이 전세계 아이폰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애플과의 72시간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43만 명의 추가 사용자를 확보하여 현재는 누적 100만 다운로드를 훌쩍 넘겼으며 출시 후 1년이 지났음에도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고만철 인사이트미디어 마케팅팀장은 “애플과의 72시간 프로모션은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라디오알람의 저변을 확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MMS 라디오 스트리밍 방식 지원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제 2의 도약과 함께 글로벌 앱 제작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라디오알람’은 App Store에서 1.99$에 구매할 수 있으며, Lite 버전(무료)도 함께 출시되어 있다.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쉽게 내려 받을 수 있다.

#라디오알람 # #애플리케이션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