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절에 그리스도를 중심삼기 위한 4가지 단계

기독교 라이프
최승연 기자
press@cdaily.co.kr

미 기독교 컨텐츠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제임스 오 데이비스(James O Davis)가 ‘크리스마스에 그리스도를 중심 삼기 위한 4가지 단계’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Unsplash

당신은 그리스도께서 죽으신 목적을 위해 살고 있는가? 크리스천은 우리의 기쁨이 예수님으로부터, 우리의 찬양이 구세주로 인해, 우리의 사랑이 주님으로 인해, 우리의 유산이 그분의 성육신으로 인해, 그리고 우리의 축복이 그분의 탄생으로 인한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

성경에서 중심적인 인물은 항상 승리하는 그리스도이시다. 구약 시대에는 유월절을 통해 사람들이 구속을 고대했다. 신약 시대에는 크리스마스를 통해 우리는 성육신을 회상한다. 이사야서에서는 승리하는 그리스도의 중심성이 선명하게 드러난다. 이사야서는 한편으로는 천둥과 폭풍의 어둠으로 가득하지만, 어느 순간 무지개가 나타나며 독자들을 황금시대로 인도한다. 이사야는 메시아를 구주이자 통치자로 묘사하며 십자가와 왕관을 보여주었다.

그에게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어린 양인 동시에 유다 지파의 사자이시다. 2700년 전, 이사야가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는 사실을 상기하는 것이 적절하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그의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다윗의 위에 앉아서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부터 영원까지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이사야 9:6-7).

이 두 구절에서, 크리스마스 축제에서 승리하는 그리스도를 중심에 두기 위한 실천적 단계들을 찾아볼 수 있다.

1. 그분의 깊은 원칙에 응답해야 합니다

성경은 예수님을 "기묘자라, 모사라"라고 묘사한다(이사야 9:6). 예수님은 모든 질문의 해답이자 모든 문제의 해결책을 가지고 계신다. 마음이 지친 자에게: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 11:28). 기본적인 필요가 있을 때: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태복음 6:33).

인생이 걱정될 때: "안심하라. 나니 두려워하지 말라"(마태복음 14:27). 잃어버린 자들을 위한 증인이 되고 싶을 때: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내 증인이 되리라"(사도행전 1:8). 육신이 연약할 때: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요한복음 5:8).

예수님은 모든 위기에 상담을 제공하시며, 모든 문제에 대한 계획, 모든 딜레마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신다. 예수님의 조언은 영혼에게 기쁨을 주고 마음에 희망을 준다. 예수님은 정말 크리스마스의 승리하는 그리스도이시다!

2. 그분의 능력을 기억해야 한다

이사야는 이렇게 기록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이름은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할 것임이라"(이사야 9:6). 예수님은 하나님이자 사람이시다. 예수님은 영광의 별이 빛나는 하늘에서 내려오셨다. 그분은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시고, 애굽에 숨으셨으며, 나사렛에서 자라셨다. 요단강에서 세례를 받으시고 광야에서 시험을 받으셨다.

예수님은 기적을 행하시고 병든 자들을 고치셨으며, 아무 대가도 요구하지 않으셨다. 예수님은 모든 장애물을 이기셨고, 우리의 죄를 짊어지고 갈보리 언덕에 오르셨다. 그분은 무덤에 묻히셨다가 정해진 시간에 부활하셨다.

3. 그분의 아버지 같은 열정을 존중해야 한다

이사야는 예수님을 "영존하시는 아버지"라고 부른다(이사야 9:6). 이는 그리스도가 영원토록 하나님이심을 뜻한다. 예수님은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모든 문제들을 하늘의 지혜로 해결하실 것이다. 우리의 연약함은 강함으로, 실패는 승리로 변할 것이다.예수님은 영원토록 하나님으로 계실 것이다.

4. 그분의 평화의 정책을 인정해야 한다

이사야는 예수님을 "평강의 왕"으로 묘사하며(이사야 9:6), 그분의 통치를 설명하신다(이사야 9:7). 이 구절은 예수님의 천년왕국 동안 완전히 실현될 예언이다.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세상은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처음 오셨을 때 그분은 나귀를 타고 오셨지만, 다시 오실 때는 흰 말을 타고 오실 것이다. 그때 모든 사람들이 예수님을 주로 고백할 것이다.

#크로스워크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