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절 각 주를 위한 성경적 기도 4가지

기독교 라이프
최승연 기자
press@cdaily.co.kr

미 기독교 컨텐츠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패트리스 부렐 그랜트’(Patrice Burrell Grant)가 ‘대림절 각 주를 위한 성경적 기도 4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Unsplash

1. 희망 (Hope)

주님, 당신은 제 위대한 희망이십니다! 예수님을 통해 희망을 얻었기에 기뻐합니다. 당신이 제 희망이시기에 제 믿음은 실패하지 않을 것임을 상기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마서 12장 12절 말씀처럼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쓰"라는 말씀을 실천하길 선택합니다. 이 대림절 기간, 당신을 아는 기쁨에서 찾는 영원한 희망을 떠올리게 해주는 이 말씀이 감사할 뿐입니다.

예수님, 인류에게 주어진 살아 있는 희망으로 오셔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해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베드로전서 1장 3절 말씀처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큰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셨"습니다. 주님은 결코 사라지거나 끝나지 않는 영원한 희망이십니다. 당신이 이 땅에 오신 이유와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깊이 묵상하며 당신의 희망을 찬양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메시아 약속의 성취를 믿고 기다렸던 것처럼, 저도 제 삶 속에서 이루어질 약속들을 믿으며 당신을 기다립니다. 때로는 그 약속들이 실현되기를 오랫동안 기다리며 지칠 때도 있지만, 미가 7장 7절 말씀처럼 "나는 여호와를 우러러보며 나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나니, 나의 하나님이 나를 들으시리로다"라는 말씀을 통해 위로를 얻습니다. 주님, 당신은 저를 보시고 들으신다는 확신 속에서 기다립니다.

오늘, 저의 희망은 새로워졌습니다. 당신이 저의 신뢰와 기대의 근원임을 고백합니다. 로마서 15장 13절 말씀처럼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라는 말씀이 저를 격려합니다. 성령님께서 저를 능력으로 채워 주심에 감사합니다. 주님을 통해 저는 언제나 승리하며, 패배하지 않는 자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 평화 (Peace)

영광의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합니다. 예수님, 당신은 평화의 왕이십니다! 주님, 예수님으로 인해 매일 평화를 누릴 수 있음을 감사합니다. 대림절 동안에도 당신의 평화를 경험하며 기뻐합니다. 이 땅에 메시아의 오심을 기다리던 이들에게 예수님의 임재는 이 세상이 이전에는 알지 못했던 깊은 평화를 가져왔습니다. 이사야 9장 6절 말씀처럼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입니다." 주님, 그 예언의 성취로 오신 예수님께 감사합니다.

당신이 제 평화이시기에 저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어떤 일이 벌어지더라도 두려움 대신 당신의 평화 안에서 안식을 선택합니다. 요한복음 14장 27절 말씀처럼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라는 말씀이 제 영혼을 위로합니다.

주님의 평화가 제 마음과 생각을 다스리도록 선포합니다. 이사야 26장 3절 말씀처럼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에 평강으로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라는 말씀을 붙들며 마음을 주님께 고정합니다.

대림절의 놀라운 의미를 기억하며 매 순간 주님의 평화를 떠올립니다. 데살로니가후서 3장 16절 말씀처럼 "평강의 주께서 친히 때마다 일마다 너희에게 평강을 주시고 주께서 너희 모든 사람과 함께하시기를 원하노라"라는 약속을 붙들며, 주님의 평화를 온전히 누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 기쁨 (Joy)

예수님, 당신은 제 기쁨이십니다! 이 땅에 오신 놀라운 기적을 생각하며 기뻐합니다. 예수님께서 탄생하신 의미와 그 기쁨이 저를 포함한 모든 이들에게 얼마나 큰 축복인지 생각할 때, 제 영혼은 기쁨으로 충만합니다.

대림절의 기쁨을 오늘 다시 한 번 누릴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수세기 전 이 땅에 기쁨을 가져오신 주님께 찬양을 올립니다.

당신의 말씀에서 오는 기쁨에 대해 감사합니다. 시편 119편 111절 말씀처럼 "주의 증거들은 내가 영원히 받을 기업이요, 내 마음의 즐거움이니이다"라는 말씀에서 알 수 있듯, 주님의 말씀은 이 세상 그 무엇보다도 큰 기쁨을 줍니다.

낙심될 때마다, 당신의 임재를 찾겠습니다. 시편 16편 11절 말씀처럼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라는 약속을 붙들며 주님과 더욱 가까워지겠습니다.

낮은 순간에도, 시편 94편 19절 말씀처럼 "내 속에 근심이 많을 때에 주의 위로가 내 영혼을 즐겁게 하시나이다"라는 진리를 기억하며 기쁨을 다시 찾겠습니다.

4. 사랑 (Love)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은 얼마나 놀라운지요! 대림절 동안 제 주변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인식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처럼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라는 진리를 생각하며 주님의 무조건적인 사랑에 감격합니다.

1 고린도전서 13장 13절 말씀처럼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라는 진리를 깨달으며, 주님께 더 진실하고 충실히 사랑드리길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크로스워크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