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앱 유버전이 공개한 2024년 가장 인기있는 성경구절은?

국제
미주·중남미
이미경 기자
mklee@cdaily.co.kr
유버전 앱. ©라이프닷처치

성경 애플리케이션 유버전(YouVersion)이 2024년 가장 인기 있는 성경구절을 공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유버전은 최근 빌립보서 4장 6절(“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이 올해 다른 어떤 성경구절보다 더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유버전 창립자 겸 CEO인 바비 그룬월드는 “특정 성경 구절의 인기는 사람들이 불확실한 시기에 하나님을 찾는 신호라고 믿는다”고 했다.

그는 “많은 경우, 우리의 불안은 우리가 짊어질 수 없는 걱정을 붙잡고 있는 데서 비롯된다”면서 “이 구절이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것은 우리 공동체가 기도로 하나님을 찾고 그분께 짐을 맡기고 신뢰하기로 선택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다. 그리고 우리는 데이터에서 그것이 뒷받침되는 것을 보고 있다”고 했다.
유버전은 성경 앱을 통해 기도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앱의 기도 기능 사용률이 2023년 대비 2024년에는 46% 증가했다.

기도 기능에는 친구들과 기도제목을 공유하고, 기도 세션에 참여하고, 타인을 위한 기도제목을 공유하는 것이 포함된다. 또한, 유버전에 따르면 2024년 앱 내 상위 검색어에는 ‘기도’와 ‘평화’라는 단어가 포함됐다.

유버전 앱 참여도는 지난해 대비 중앙아프리카와 동아프리카에서 가장 빠르게 증가했으며, 전체 대륙에서 어린이 성경 앱의 일일 사용량이 가장 많이 증가했다.

유버전은 라틴 아메리카 사용자 사이에서도 상당한 성장을 이루었으며, 스페인어 사용 사용자 커뮤니티에 혜택을 주기 위해 멕시코시티에 지역 허브를 여는 데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그룬월드 대표는 “세계 모든 지역의 유버전 커뮤니티에 속한 사람들이 이렇게 높은 수준으로 성경에 참여하는 것을 보는 것은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성경 참여 추세는 세계 교회 전체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공통점을 강조한다. 그것은 우리가 직면한 투쟁과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필요성”이라고 했다.

유버전은 멀티사이트 대형 교회인 라이프닷 처치(Life.Church)가 지난 2008년 출시한 앱으로, 전체 앱 제품군은 전 세계적으로 약 8억 7천5백만 대 이상의 기기에 다운로드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유버전은 이사야 41장10절(“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이 앱에서 가장 많은 참여를 얻은 구절이라고 발표했다. 이 구절은 또한 2022년, 2020년, 2018년에 가장 인기 있는 구절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