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교육혁신원(이은미 원장)은 지난달 28일, 29일 양일간 이명직기념관 및 카우만 광장에서 ‘2024학년도 STU H+ 비교과 페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수학습개발센터 △교육혁신원 △다누리컴버시티센터 △디지털원격교육지원센터 △미래인재개발센터 △학생상담센터 △STU핵심역량강화센터 등 총 7개 센터가 참여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디지털원격교육지원센터의 VR 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고, 미래인재개발센터는 진로 준비를 돕는 강점 특강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스트레스 관리, 시간 관리 전략, 스터디 플래너 작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행사장인 카우만 광장과 이명직기념관 1층 부스에서는 각 센터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이 소개되며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유경(유아교육과)학생은 “대학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비교과 프로그램이 많은것 같다”며 “이런 행사를 통해 다른 학생들이 비교과 프로그램을 많이 알게 되고 참여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은미 교육혁신원장은 “재학생들의 다양한 비교과 역량개발을 위해 매년 비교과 페어를 진행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라며 “내년 비교과 페어에는 더욱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며, 학생들이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대학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신대 #서울신학대학교 #황덕형총장 #2024학년도STUH+비교과페어 #기독일보 #서울신대교육혁신원 #이은미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