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고등교육 혁신을 목표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고등교육형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에 참여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 사업은 교육부의 2024 에듀테크 소프트랩 기본계획의 일환으로, AI 코스웨어 연구·개발과 이를 활용한 교육 모델 확산을 통해 고등교육의 혁신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신학대학교는 한림대학교를 중심으로 △서울시립대학교 △원광대학교 △부산대학교 △대전대학교 △건양대학교 △제주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와 함께 컨소시엄에 참여한다. 운영대학인 한림대학교는 각 지역 대학들과 협력해 에듀테크 혁신을 선도하며, 이를 통해 미래 교육 환경의 변화를 주도할 계획이다.
서울신학대학교는 이번 사업에서 성과평가 연구과제 공모에 선정되어 'AI 코스웨어 학습성과 측정 연구'를 수행한다. 허선영, 조성희 교수가 참여하는 이 연구는 컨소시엄 대학에서 운영하는 AI 코스웨어 활용 수업의 교육적 효과를 분석하며, 이를 통해 AI 기술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을 정량적·정성적으로 다각도로 분석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신학대학교는 2024학년도 2학기에도 4개의 교과목에 AI 코스웨어를 도입한 혁신 교수법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변화시키고 고등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신대 #서울신학대학교 #황덕형총장 #기독일보 #고등교육형에듀테크소프트랩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