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9일 오후 2시 30분 경기캠퍼스 장공관 1318 회의실에서 은혜고등학교(교장 최종환)와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신대 강성영 총장, 이인재 부총장, 김상욱 기획처장, 차윤정 학생지원처장, 전석철 사무처장,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 김지혜 인문융합대학 교수, 유현미 경영·미디어대학 교수, 이남연 IT경영학전공 교수, 백수진 AI·SW대학 교수, 고근식 브랜드홍보위원회 자문위원(전 세교고등학교 교장)과 은혜고 최종환 교장, 조한상 3학년 부장, 최지연 진로진학상담부장이 참석했다.
한신대 김동규 브랜드홍보팀장이 사회를 맡아 시작된 이날 협약식은 참석자 소개, 한신대 강성영 총장의 환영사, 은혜고 최종환 교장의 인사말,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의 경과보고, 교류협력을 위한 간담회, 협약서 체결, 기념촬영,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AI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협력, 입학 및 진로 정보교류, 지역 사회 공공성 및 공유가치 창출 프로그램 협력, 전공 및 동아리 활동 등 학생 교류 프로그램 협력, 연구·교육·문화 및 예체능 분야 교류 등이다.
먼저, 환영사를 전한 강성영 총장은 “평택이 가까운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홍보가 부족했다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평택에 위치한 은혜고등학교와 첫 관계를 맺게 되어 감사하다”며 “한신의 장점을 살려 지역의 인재를 잘 교육해 지역에서 좋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은혜고 학생들이 한신을 선택하고 한신에서 그들의 삶을 잘 준비하고 계획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서 인사말을 전한 은혜고 최종환 교장은 “오늘의 협약식을 통해 은혜고와 한신대의 교류가 활발해져 학생들이 한신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고 진학률도 높아지게 되기를 바란다”며 “한신대를 위해 기도하고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협약 진행 과정과 앞으로의 계획 등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위한 여러 방안을 제시했다.
고근식 브랜드홍보위원회 외부자문위원(前 세교고등학교 교장)은 “세교고 교장으로서 한신대와 이루지 못한 꿈들이 많은데 은혜고와 한신대가 그 꿈들을 하나씩 잘 이뤄 결실을 맺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유현미(경영·미디어 대학) 교수는 “학교 부임 후 처음 참석하는 MOU라서 은혜고를 평생 기억하게 될 것 같다. 우리가 진심만으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지만 어떤 일을 완성하는 데 가장 필요한 것은 진심”이라며 “한신대를 믿고 학생들을 보내 주신다면 진심을 다해 학생들을 잘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협약식 참석자들은 한신대와 은혜고의 지속적 발전과 상생을 위한 바람을 전했다.
한편, 한신대는 오는 17일(수) 오후 1시부터 은혜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융합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오렌지3을 활용한 데이터분석 맛보기(이남연 IT경영학 교수) △심리검사를 통한 자기 탐색(안도연 심리·아동학 교수) △콘텐츠 창출의 원리와 숏폼 콘텐츠 제작하기(이종현 인문융합대학 교수) △최근 뉴스로 보는 사회문제와 딜레마(김예랑 사회복지학 교수) △광고로 생각하는 창의적 발상과 스토리텔링(지원배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 교수) △생성형 AI를 활용한 SW전공/개발자 전공 탐색해보기(임익수 AI·SW대학 교수) △생성형 AI를 활용한 프롬프트엔지니어링 체험하기(박기홍 AI·SW대학 교수) △한 발 앞으로: 아동권리와 나 이해하기(김상원 휴먼서비스대학 교수) △반도체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의 체험(정승민·백수진 AI·SW대학 교수) △콘텐츠마케팅? 콘텐츠마케팅!(박혜영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 교수) 등의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