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미국 MBA과정 취득할 수 있다

교육·학술·종교
사회부 = 오상아 기자

 회사생활을 하면서 자기계발을 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자기계발을 위한 방법으로 선호하는 것 중의 하나가 실전 업무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MBA(경영학 석사학위) 과정이다.

미국 MBA는 경영 지식을 쌓으면서 영어 학습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관심을 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직장생활과 병행하기 어렵고, 학비가 비싸다는 이유로 이 과정을 듣는 직장인은 많지 않다.

이와 관련, 메타 비즈니스 스쿨(Meta Business School)은 국내에서도 온라인 학습을 통해 미국 MBA를 취득할 수 있다고 26일 밝혔다.

100% 온라인 강의만으로 미국 MBA를 취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메타 비즈니스 스쿨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 승인을 받은 학교로, 오프라인 미국 MBA과정과 동일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비영어권 국가 학생들을 위해 영어 스크립트(강의 원고)를 별도 제공하는 등 학생들이 MBA 학습내용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최적의 학습 환경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이어 "온라인 미국 MBA 취득에 관한 개인 및 기업들의 큰 관심에 부응, 오는 9월 학기부터 한국 학생을 위해 한글 스크립트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영어 학습 부담을 줄이고 MBA 커리큘럼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Meta Business School은 현재 9월 학기 입학 학생을 모집 중이다. 미국 온라인 MB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http://blog.naver.com/globalm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A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