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밀리, 3040세대 교회정착 위한 자립형가정사역콘퍼런스 개최한다

  •   
오는 27일
하이패밀리 자립형 가정사역 콘퍼런스 포스터. ©하이패밀리 제공

하이패밀리(송길원·김향숙 공동대표)가 오는 27일 오전 10시 경기도 양평군 소재 (사)하이패밀리에서 목회자·사모·부교역자·평신도 리더·가정사역 위원·선교사 등 총 100명을 대상으로 제25차 하이패밀리 3040세대의 교회정착을 위한 자립형 가정사역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에는 △송길원 대표(하이패밀리)가 ‘코로나 이후, 3040세대는 어디로?’ △김향숙 대표(하이패밀리, 신체심리학자, 명지대 대학원 예술심리치료학과 객원교수, 한예종 무용원 예술 전문사)가 ‘3040세대를 사로잡는 자립형 가정사역 콘텐츠 소개’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오후에는 △체험강의로 ‘스마트폰에 빼앗긴 아이들, 되찾다’ △전수강의로 ‘여름수련회 공략을 위한 가족 몸놀이 캠프’가 진행된다.

하이패밀리는 “지난 31년 간 한결같이 보여준 격려와 지지와 신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중단되었던 하이패밀리 가정사역콘퍼런스를 다시 재개한다”며 “코로나 기간 동안 한국교회는 많은 추락을 거듭하였고, 3040세대는 눈에 띄게 사라졌다. 교회는 그들을 위한 콘텐츠 하나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채 전전긍긍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했다.

아울러 “이제 한국교회는 교회를 떠나 텅빈 3040세대를 붙잡지 않으면 무너질 위기에 놓여 있다”며 “이번에 하이패밀리가 3040세대를 위해 고민하는 한국교회에 콘텐츠를 제시하며 대안을 모색하려고 가정사역콘퍼런스를 준비하였다. 함께 오셔서 함께 고민을 나누며 함께 해결책을 찾는 자리가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에게는 △최대 관심인 부부와 자녀양육 관련 강의 및 체험중심의 매력적인 6종 컨텐츠 소개(자료집 제공) △최대 바램인 자녀의 마음건강을 위한 신체놀이법 소개(유튜브 동영상 자료제공) △최대 고민인 자녀와의 스마트폰 전쟁을 해결할 콘텐츠 제시(프로그램 자료제공) △최대 기회인 여름수련회 때 활용가능한 가족몸놀이 캠프 아이템을 체험과 함께 전수(진행메뉴얼과 동영상 제공)한다.

한편, 문의사항은 031-772-3223(담당 조재호 교학처장. 010-4458-1530)으로 하면 된다.

#하이패밀리 #송길원 #김향숙 #3040세대 #하이패밀리자립형가정사역콘퍼런스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