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가수’ 박창근 팬카페 ‘포그니’, 가정의달 맞이 사랑의열매에 기부

교단/단체
문화
최승연 기자
press@cdaily.co.kr
‘국민가수’ 박창근 팬카페 ‘포그니’가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사랑의열매 제공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가수 박창근 팬카페 ‘포그니’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595만 원을 기부했다고 7일(화) 밝혔다.

‘포그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네이버 팬카페에서 ‘만원의 행복&나눔의 즐거움 아룸다운 동행 함께해요’ 릴레이 모금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회원들이 마련한 성금은 595만 원에 달하며, 기부금은 취약계층의 생계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포그니’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평소 환경과 나눔, 봉사에 대해 관심이 많은 가수의 따뜻한 마음을 닮아가고자 모금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나눔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이번 달 개최되는 가수 박창근의 전국투어 콘서트가 잘 마무리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한편 가수 박창근과 ‘포그니’는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드는 나눔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왔다. 지난해 2월 박창근과 ‘포그니’가 함께 튀르키예 지진 피해 성금을 기부한 바 있다. 이외에도 ‘포그니’는 수해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릴레이를 진행하고, 반려해변을 입양해 정기 해변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사랑의열매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