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늘어나면서 이와 관련한 업무를 담당하는 사회복지사가 주요 전문직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이들을 위한 처우 개선책이 마련되면서 사회적 관심도 높아가는 추세다.
일례로 인천시는 올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해 인건비 보조금 1%를 인상하고, 인천발전연구원에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실태에 대한 연구용역을 의뢰했다.
충북 제천시 역시 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과 신분 보장을 위한 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시행해야 한다며 '사회복지사 처우와 지위 향상 위원회'를 설치, 운영하도록 규정했다.
사회복지사를 위한 환경이 점차 좋아지면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Kstudy한국원격평생교육원(케이스터디)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관련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케이스터디 회원들을 대상으로 '50% 할인 수강신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사 과정은 총 90만원, 보육교사 과정은 총 105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고 케이스터디 측은 전했다.
기존 회원들에게는 더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회복지사 1급과 민간자격증 동영상강의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경제 상식 강의도 별도 제공한다.
케이스터디는 현재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청소년보호사, 방과후아동지도사 과정 등의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케이스터디 대표전화(1544-9623) 또는 홈페이지 무료학습설계 '1:1 질의응답 게시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