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의미 있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의미 있게 사는 것입니다. 자기비하와 열등감에서 벗어나게 하옵소서. 이것이 마음에 쌓여 삶을 어렵게 하고 부자유스럽게 합니다. 자존감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참된 존엄성을 찾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믿음 안에서 놀라운 일을 해낼 것을 확신합니다. 이런 삶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있습니다. 체념한 채 삶의 중요한 문제를 그냥 결정하고 있습니다. 저의 삶을 회복하게 하시고 성령님의 이끄심을 받게 하옵소서. 믿음의 사람으로 거듭나기 원합니다. 그저 하루하루를 넘기는 일에 익숙해졌습니다. 창조적인 정신을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주신 창조적인 능력으로 새로운 세계를 열어가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신뢰하는 법을 알려주옵소서. 하나님이 주시는 창조적 능력을 일깨워 주옵소서.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지혜의 가치를 알고, 잠재력을 발견해야 합니다. 자신을 다스리는 태도를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예배하고 찬송합니다. 하나님을 만나서 의미 있는 인생을 살게 하옵소서. 받은 은혜를 서로 나누게 하시고 영혼을 위해 기도하여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을 높여 드립니다. 의미 있는 삶으로 살며 서로 나누기를 잊지 말게 하옵소서. “선을 행함과 가진 것을 나눠주기를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이런 제사를 기뻐하십니다.”(히13:16)
항상 기도하게 하옵소서. 기도로 모든 일에 선을 행하는 원동력으로 삼겠습니다. 모든 일에 바르게 처신하게 하겠습니다. 착한 일과 구제사업을 많이 해온 욥바의 다비다는 죽었다가 베드로가 기도하여 살아난 뒤에도 선행과 구제를 하면서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주의 밝은 빛에 항상 활동하며 선한 사업을 힘쓰겠네.” 하나님은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의미 있게 살기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기쁨이 되기를 바라십니다. 이런 뜻있는 일생을 위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실행하며 살게 하옵소서. 선한 일을 행하게 하옵소서. 선한 사업에 투자하게 하옵소서. 장래에 자기를 위해 좋은 길을 닦게 하옵소서. 의미 있는 생활을 실천하며 참된 생명을 얻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람으로 살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27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와 숭의여대에서 교수, 교목실장으로 일했으며,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 회장, 한국대학선교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 〈기도시집 香〉, 〈주를 대림하는 영성〉, 〈성서다시보기〉(공저) 등이 있다.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