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性)의 창조 질서를 파괴한 자들에 대한 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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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독교장로회 소속 동성애·동성혼 반대 대책위원회 위원장 김창환 목사(서울 강서교회)

하나님은 천지를 말씀으로 창조하셨다(창 1:1). 특히 사람을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을 땐 심히 기뻐하셨다.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창 1:26-27).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공생애를 시작하면서 첫 번째 표적으로 가나안 혼인잔치를 축복하셨다(요 2:1-11). 창조 질서의 완성은 남자와 여자와의 결혼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성의 창조의 질서를 깨트리고 말았다. 성을 오용하고 남용하였다. 오늘의 이르러서는 성을 임의로 바꾸려는 시도를 해서 하나님의 창조의 질서를 거역하는 일들이 무수히 일어나고 있다. 근래에 퀴어라는 용어가 등장했다. 퀴어란 용어는 ‘낯설고 이상하다’는 뜻이다. LGBT나 QIA(레즈비언, 게이, 바이섹슈얼, 트랜스젠더, 퀘스처닝, 인터섹스, 어섹슈얼)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퀴어는 일반적으로 성 소수자와 자신의 성 정체성을 고민하는 사람도 일컫는다. 이들과 연대하는 사람도 포괄하는 용어다. 그런데 심지어 퀴어신학을 주장하고 그것을 지지하는 일들이 일부 신학대학 안에서 일어나고 있다.

1. 성(性)의 창조 질서를 파괴한 자들의 대한 성경의 경고

성경은 동성애를 ‘가증한 것’이라고 정의한다”며 “가증한 것이란 단어는 히브리어로 '토에바', 곧 하나님께서 허락하지 않으시는 것 혹은 금지하신 것이란 뜻”이라고 했다.

“너는 여자와 교합함같이 남자와 교합하지 말라 이는 가증한 일이니라”(레 18:22).

“누구든지 여인과 교합하듯 남자와 교합하면 둘 다 가증한 일을 행함인즉 반드시 죽일찌니 그 피가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레 20:13).

“이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부끄러운 욕심에 내버려 두셨으니 곧 그들의 여자들도 순리대로 쓸 것을 바꾸어 역리로 쓰며 이와 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인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일 듯 하매 남자가 남자로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저희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 자신에 받았느니라”(롬 1:26-27).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고전 6:9-10).

2. 초대 교회부터 지금까지 기독교는 남녀 차별 없는 평등 사회를 선포하였다.

기독교는 절대 차별하지 않는다. 기독교가 로마 제국으로부터 3가지 이유 때문에 박해를 받았다. 그 첫 번째 이유는 고대 사회 뿌리 깊은 차별 때문이었다. 민족별로 각각의 공동체를 구성하고 살던 고대 사회는 다른 민족이나 다른 공동체는 동등한 인간으로 보지 않았다. 온전한 인간이 아님으로 전쟁과 노예가 정당화된 사회였다. 당시 로마는 귀족, 평민, 노예의 계급 사회였다. 당시 노예는 전체 인구의 30%를 차지했다. 당시 여성은 남성의 통제를 받던 열등한 존재로 인식되었다. 남녀 차별이 심했던 사회였다. 반면 기독교는 모든 사람이 동등한 새로운 공동체를 꿈꿨다. 또한 신분 차별에 반대했다. 교회 내에서 모두 동등한 신분으로 형제 또는 자매로 불렀다. 기독교는 남녀 차별 없는 평등을 가르쳤다. 로마 제국의 계급 사회가 기독교 때문에 크게 위협을 받게 된 것이다. 한국에 기독교가 들어오면서 오랜 관습이었던 신분 차별 사회를 없애고 평등한 사회로 변화시켰다.

3. 퀴어신학이라는 괴상한 신학이 성(性)의 창조 질서를 거역하고 있다.

“퀴어”(queer)란 용어는 “낯설고 이상(異常)하다”란 의미를 지닌다. 퀴어신학은 동성애를 정당화하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로 고백하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전한 복음을 가르치고 전해야 할 신학대학이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모독하는 일이 신학대학 내에서 자행되고 있다. 퀴어신학을 주장하는 테드 제닝스(Theodore W. Jennings, Jr.)의 대표 저작은 『예수가 사랑한 남자』(Man Jesus Loved, 2003)인데, 한마디로 '게이적 성경 읽기'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제닝스는 성경 안에 동성애자들이 많다고 유추하면서 그 사례들을 다음과 같이 열거한다. 먼저 다윗과 요나단(삼상 18:1, 20:20; 삼하 1:26)의 애정관계를 위시하여 다윗과 사울(삼상 16:21)의 관계 역시 연인관계로 추정하면서(요나단-다윗-사울의 삼각관계), 룻과 나오미(룻 4:16)의 관계를 문학작품에 최초로 등장한 레즈비언 로맨스로 상정하며, 다니엘과 환관장(단 1장)도 동성애 관계였을 가능성을 언급한다. 또한 예수께 병든 하인을 고쳐달라고 청원했던 백부장과 종(마 8:5-13)의 관계 역시 동성애 관계라고 주장한다. 참람하게도 제닝스는 예수 그리스도마저 동성애자로 해석함으로써 거룩한 신성을 모독하는데, 특히 예수와 사랑하는 제자 요한의 사이가 동성애 관계였을 개연성을 제기한다. 요한이 예수의 가슴에 안겨 누워있는 육체적 친밀함에서 평범한 스승과 제자 사이가 아니라, 동성 간에 육체관계를 나누는 모습이 엿보인다는 것이다(요 13:21-26). 더 나아가 제닝스는 예수께서 최후의 만찬에서 제자들의 발을 씻어주실 때 옷을 벗은 상태였고 제자들은 그의 무릎에 눕거나 가슴에 닿을 정도로 바짝 기대었다고 말하면서, 이것은 성애적 사랑의 관계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제자들의 발을 씻겨주신 것은 예수가 여자로서의 역할을 한 것이라고 해석하기도 한다. 이러한 제닝스의 성경해석을 보면서 절감하는 것은, 음란의 영에 사로잡혀 음란의 프레임에 갇힌 상태에서 성경을 해석하니까 모든 것을 음란하게 바라보는 것 같다는 의구심이다. 참으로 참람하다. 그런 괴상한 신학이 한국 교계 일부에게 쓰며 들고 있어서 안타깝다.

4. 오늘도 기독교는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고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야 한다.

 최근에 한국에서는 퀴어라는 괴상한 용어들이 성의 창조질서를 무너뜨리고 있다. 퀴어란 용어는 ‘낯설고 이상하다’는 뜻이다. LGBT나 QIA(레즈비언, 게이, 바이섹슈얼, 트랜스젠더, 퀘스처닝, 인터섹스, 어섹슈얼)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퀴어신학을 동조하는 무리들은 기독교가 자기들을 차별하고 혐오하고 있다고 억지 주장을 하고 있다. 특히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것에 대해서 그들은 기독교가 차별집단이고 혐오집단이라고 비방하고 있다. 기독교는 어떤 차별도 반대하고 있다. 기독교가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이유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표현의 자유를 저해하고 각종 법적 징벌배상금을 부과하여 이에 반대하는 대다수 시민들을 범법자로 만들기 때문이다. 이 법안은 독소조항인 성적 지향과 성별 정체성에 대한 차별금지를 입법하기 위해 이를 포함한 여러 가지의 차별금지 사유(제3조 1호)를 들어 국민의 신앙·양심·학문·사상에 따른 표현의 자유를 저해하고 있다.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쉽게 말하면 구별을 없애는 법이다. 하나님과 다른 신의 구별, 기독교와 다른 종교의 구별, 남자와 여자의 구별을 없앤다. 소수의 인권을 존중해야 한다며 다수를 입 다물게 하는 법이다. 따라서 이 악법은 반드시 막아야 한다. 동성애는 죄라 지적하고 그들을 하나님의 창조 질서 안으로 돌아오도록 계도를 하고 인도해야 한다.

5. 지금 한국 교회를 위하여 기도할 때이다.

“이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부끄러운 욕심에 내버려 두셨으니 곧 그들의 여자들도 순리대로 쓸 것을 바꾸어 역리로 쓰며 이와 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인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일 듯 하매 남자가 남자로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저희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 자신에 받았느니라”(롬 1:26-27).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고전 6:9-10).

한국기독교장로회 소속 동성애·동성혼 반대 대책위원회 위원장 김창환 목사(서울 강서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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