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하우스평택(대표 정재우 목사)이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제2기 ‘우리가족행복캠프’를 10월 28일에서 29일까지 고삼재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우리가족행복캠프’는 세인트하우스평택의 산하기구인 가족행복학교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의 가정을 “가족 간에 어려움이 찾아오기 전 건강하고 행복할 때, 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맞벌이 부부 9가정(5인가족 3가정, 4인 가족 5 가정, 3인가족 1가정), 어린이와 청소년 20명과 부부와 조부모 20명 등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들은 다양한 문화활동들로 참가자들이 가볍게 즐기면서 의미를 찾아갈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됐다. 가족 얼굴을 투명한 셀로판지에 서로 그려 가족앨범을 만들며 ‘가족리빌딩’, 미니올림픽을 포함한 건강 강의인 ‘건강한 몸, 건강한 가족’, 가족단위로 호수가 산책로를 거닐며 사진 10장을 찍어 밴드에 올리는 ‘가족미션시간’ 등이 열렸으며, 4인조 아자밴드가 인도한 ‘해피 콘서트’ 등의 공연이 있었다.
중심 강의는 ‘가족소통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 간의 속마음 알아주기, 건강한 대화법, 가족화합’ 등 몸을 직접 움직이며 실습하는 활동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아버지들의 대부분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부분의 아버지들이 ‘행사에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참석했다”고 했으나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과정에서 많이 웃으며 가족들의 친밀감이 깊어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가족행복학교‘는 ’청소년 부부가정‘을 대상으로 캠프를 계획하고 있다.(11. 18~19)과 내년에는 가족여행행복캠프를 일박이일 여행하면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