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1,079명(정원내 1,016명, 정원외 63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수시모집에서 모집인원의 85%를 선발하며, 한신대학교에 입학하려는 학생은 지원전략을 수시모집에 맞추어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올해 입시에서 주목할 것은 논술전형이 처음으로 실시된다.
또한 전년도부터 시행한 계열별 모집은 학생부교과Ⅰ,Ⅱ전형 등 정원내 학생부교과전형에서 모집한다. 8개 계열로 신입생을 모집하는 계열별 모집은 1학년 동안 전공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공선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학년 진급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전형별 모집인원을 살펴보면 ▲학생부교과Ⅰ 246명 ▲학생부교과Ⅱ 167명 ▲체육실기 22명 ▲사회배려자 52명 ▲고른기회 63명 ▲참인재 298명 ▲논술 168명 ▲기회균형선발 27명 ▲농어촌학생 19명 ▲특성화고교졸업자 17명을 모집한다.
특별히 참인재(학생부종합)전형은 일괄합산으로 평가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원자 전원에게 면접의 기회가 주어지는 점도 체크해두기를 바란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하여 참인재전형에서는 면접이 당락을 좌우할 만큼 중요한 평가요소로 작용한다.
참인재전형 면접문항은 기초소양 1문항, 전공적성 1문항 총 2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접고사 일주일 전 한신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에 공개한다. 이는 수험생에게 면접 준비의 시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학생부교과와 서류영역에서 다소 미흡한 학생들도 면접을 통해 합격의 문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신학전공 지원자는 목회자(신부) 추천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 신학전공 필수 지원 자격이었던 세례 자격을 2023학년도부터 폐지했으며, 선교사에게도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추천자 대상자도 확대하여 신학전공 지원자격을 대폭 완화했다.
한신대학교 논술전형이 올해 첫 시행된다. 교과성적은 8등급부터 감점 점수가 급등해, 7등급의 학생까지도 합격의 문을 열어뒀다. 7등급까지 등급 간 감점 점수가 단 1점으로 모두 같아, 한신대의 경우 내신의 영향이 매우 적기 때문에 논술 성적이 중요하게 반영된다.
인문계열에 지원하는 수험생은 국어 9문항, 수학 6문항, 자연계열에 지원하는 수험생은 국어 6문항, 수학 9문항으로 총 15문항을 고사시간 80분동안 실시한다. 출제범위는 국어영역은 문학과 독서, 수학영역은 수학Ⅰ, 수학Ⅱ이며, 논술고사 확인기간에 논술고사 시간 및 장소는 한신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신대학교의 일반적인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법(학생부교과Ⅱ전형 제외)은 인문계열, 자연계열 상관없이 국어·수학교과 3과목, 영어교과 3과목, 사회·과학교과 3과목 총 9과목의 석차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그리고 학생부교과Ⅱ전형의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법은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교과 전과목, 자연계열의 경우 수학교과 전과목을 반영한다. 학년별 가중치를 적용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학년의 성적이 골고루 좋지 않더라도 자신의 성적 특성을 고려하여 충분히 학생부교과전형으로도 지원해 볼만하다. 또한 진로선택 과목은 수험생의 부담을 덜기 위해 반영하지 않는다.
한편, 올해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오후 6시까지이다. 인터넷을 통한 원서접수만 가능하며, 한신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혹은 진학어플라이를 이용하면 된다. 서류제출 기한은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 방문 및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참인재 면접고사 및 체육실기고사는 수능 이전인 오는 10월 3일(화)이며, 논술고사는 수능 이후인 11월 26일이다. 최초합격자 발표(논술전형 제외)는 11월 3일이며, 논술전형의 합격자만 12월 1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신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ent.hs.ac.kr)를 참조하면 된다.
#한신대 #한신대학교 #강성영총장 #수시모집 #2024학년도수시모집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기독일보일간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