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코오롱·세이브더칠드런, 묵정어린이공원 놀이터 개장

사랑의열매는 ㈜코오롱, 세이브더칠드런과 아동 놀 권리 회복을 위한 ‘도시놀이터 개선사업’으로 서울 묵정어린이공원에 8호 놀이터를 개장했다. ©사랑의열매 제공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코오롱(대표이사 안병덕), 세이브더칠드런(이사장 오준)과 아동 놀 권리 회복을 위한 ‘도시놀이터 개선사업’으로 서울 묵정어린이공원에 8호 놀이터를 개장했다고 29일(화)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시 중구 묵정어린이공원 놀이터 개장식에는 ㈜코오롱 브랜드커뮤니케이션실 박형근 상무,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사무총장, 김길성 중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사랑의열매와 ㈜코오롱, 세이브더칠드런은 2016년부터 ‘도시놀이터 개선사업’으로 매년 1곳씩 도심 속 노후화된 어린이공원의 환경개선을 지원해왔다. ‘도시놀이터 개선사업’은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과 주민의 참여로 다양한 놀이문화가 발전하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8호 묵정어린이공원 놀이터는 ‘도시놀이터 개선사업’ 최초의 물놀이터로 이날 행사에서는 물놀이터의 특색을 살린 ‘물총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코오롱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개선사업 기금을 후원했고, 사랑의열매는 사업 지원을 맡았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주민협의체 ‘놀세이버’를 구성해 디자인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지역 아동과 주민들이 조성 과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놀이터의 주인인 아동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고민하여 만든 공간이라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며 “모두가 함께 만든 이 공간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사랑의열매 #기독일보 #기독일간지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