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오는 9월 1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2024학년도 수시전형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지원 희망자는 한동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진학어플라이라는 접수대행사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한동대학교는 개교부터 무전공 무학과, 전 학부 자율전공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공별 정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대신 전형별 모집인원이 정해져있으며, 학생부교과 전형으로 총 236명, 학생부종합전형으로 501명 총 737명을 선발한다.
정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2024학년도 수시에서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에 지원이 가능하며, 주요 전형으로는 대구·경북권 소재 정규 고등학교 졸업자를 위한 지역인재전형, 농어촌 읍면 지역 또는 도서 벽지 지역에 거주자를 위한 농어촌학생전형, 대안학교 출신 학생이 지원 가능한 대안학교전형 등이 있다. 지원자격만 충족한다면 여러 전형에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또한 교내에서는 신입생 전형별 입학성적 우수 장학금을 비롯해 차세대 리더, 소프트웨어인재를 지원하는 특정전형 장학금, 한동가족 장학금, 북한이탈주민장학금, 디딤돌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혜택이 있다.
한동대학교 입학처장을 맡은 이정민 교수는 “한동대학교는 1995년 개교때부터 또 하나의 대학이 아닌, 새로운 대학의 길을 선택했다. 무전공·무학과입학, 학생이 스스로 설계하는 전공, 무감독 양심시험을 통한 정직의 훈련이 그 증거”라며 “자신들의 가능성을 시험하고, 훈련해 세상의 기준과는 다른 길을 걷는, 새로운 대학 한동대학교에 도전하는 여러분들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 교과 성적 100% 일괄 합산하며, 1단계 서류심사로 선발인원의 2.5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 면접고사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점수에 반영하며, 선정 관련하여 동점자 처리기준, 선발원칙, 유의사항, 서류평가 평가요소, 면접고사 안내 등은 모집요강에 안내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입학사정관팀(054-260-1084~6)으로 하면 된다.
#한동대 #한동대학교 #최도성총장 #최도성총장 #수시모집 #원서접수 #2024학년도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기독일보일간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