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교사·기아대책, 기초학력 미달 학생 지도 위한 교사 코칭교육 실시

교단/단체
기독교기관
이상진 기자
sjlee@cdaily.co.kr
  •   
2학기(8-12월) 주 1회이상 학생들을 지도, 모집 기간은 7일 15시부터 14일 15시까지
기초학력 미달 학생 지도를 위한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별별 학습코칭 ©좋은교사운동 페이스북

좋은교사운동(공동대표 한성준·현승호, 이하 좋은교사)와 기아대책(대표 유원식 회장)이 2학기 기초학력 회복 프로젝트 ‘별별 학습코칭’을 진행한다.

‘별별 학습코칭’은 기초학력이 미달인 학생을 지도해야 하는 교사와 이들을 돕고자 하는 교사를 위해 준비된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교사는 2학기(8-12월)동안 주 1회이상 학생들을 지도한다.

모집대상으로는 초등(5,6), 중학생, 고등학생 중 기초학력 미달 학생을 지도해야 하는 교사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취약 지역 및 학군은 우선으로 모집된다. 모집 기간은 7일 15시부터 14일 15시까지이다.

참여 교사는 7회의 온라인 연구를 필히 참석해야 하며, 이에 대한 교재는 무료로 배포된다. 구체적인 연수 계획으로는 △8/19, OT & 학습유형의 이해 △9/7, 교실 속 학습코칭이란 △9/21, 시간의 가치 및 관리의 필요성 △10/12 미래 교육에서 기억의 가치 △10/26, SQ4R 전략과 질문하기 실습 △11/9, 다양한 노트 필기법 △11/23, 공부의 철학적 접근 △24년 1월, 결과보고회(추후공지) 등이 있다.

세부 학생 지도 계획으로는 △ 지도 방법: 1-4개 모둠의 팀 티칭 방식(모둠 내 학생 3명 or 4명으로 구성, 최대 16명까지) △지도 시간: 교사 재량으로 선택, 주 1-2회(수업시간, 기초학력 미달학생 지도시간, 점심시간, 방과후 등) △지도 내용: 별별 학습코칭 교재를 활용하여, 학습방법 및 다양한 전략에 대해 교사 연수를 듣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지도 △사전-사후 검사: 학습 코칭 효과를 산출하기 위해, 사전-사후 검사를 대상 학생들에게 진행하고 결과 데이터를 수합 및 공유 등이 있다.

#기초학력미달학생 #기초학력미달학생지도 #좋은교사운동 #기아대책 #교사코칭학습 #기독일보이상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