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와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본부장 홍경래)는 지난 25일 오전 한신대학교 경기캠퍼스 샬롬채플에서 ‘2023년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 및 여성복지담당자 직무역량 향상과정’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은 김대숙 평생교육원장의 내빈소개와 강성영 총장의 환영사, 홍경래 본부장의 격려사, 박유철 이사장의 축사, 강남중 이사장 외 2인의 축하 미니콘서트, 사회자의 교육과정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환영사를 전한 강성영 총장 “4차 산업혁명시대와 융·복합 시대에 걸맞는 여성 리더 양성과 여성복지담당자의 직무역량 제고를 위해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아낌없이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격려사를 전한 홍경래 본부장은 “어떠한 역할도 소홀히 하지 않는 여성들이기에 늘 존경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유연한 사고와 여성 리더의 역량을 키워 지역을 선도하는 여성 리더와 여성복지담당자로 성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축사를 전한 박유철 이사장은 “이 자리에 귀하신 분들을 모시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잠재된 자아를 실현하고 꿈을 이루실 것이라 믿고 미리 축하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한신대와 경기농협은 2000년 이래로 농촌에서 선도적인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산학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심리상담사, 노인 도우미 교육, 여성 지도자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신대 #강성영총장 #농협중앙회경기지역본부 #입학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