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경기캠퍼스 송암관 유사홀에서 신입생 대상의 2023학년도 1학기 전공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신입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전공 교수와 선배들이 참여했다. 그리고 각 전공 분야의 교과목, 취창업 및 진로진학, 해외탐방 프로그램, 전공 연계 비교과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었다.
설명회는 6개의 단과대학별로 나뉘어져서 휴먼서비스대학, 신학·인문융합대학, 이공계융합대학, AI·SW대학, 글로벌융합대학, 경영·미디어대학의 순서로 3일간 진행되었다.
먼저, 인사말을 전한 휴먼서비스대학 홍선미 대학장은 “신입생 여러분들을 위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내고 이벤트들을 고민하고 있다. 활동에 관한 좋은 의견을 주면 계열 안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잘 만들어 보겠다”며 “이 자리가 열려 있는 여러 가지 가능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더 많은 선택의 기회가 있다는 것을 깨닫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학교는 올해부터 계열모집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 분야를 선택하고 복수전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학제 개편을 실시했다. 이 노력으로 인해 2023학년도 신입생 최종 등록 마감 시점에 신입생 충원율이 100%에 이르렀다.
#2023한신대전공설명회 #휴먼서비스대학 #홍선미대학장 #신입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