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은 다음세대를 위한 발걸음 ‘달려라퐁당’ 참여 신청이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달려라퐁당'이 3회째를 맞이한 올해, 다음 세대를 믿음으로 세워가기 위한 후원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후원금은 퐁당 키즈 콘텐츠인 '고고 바이블'의 글로벌 버전, '우리 몸으로, 퐁당!', 그리고 '바이블록: 성막 대작전'의 제작을 지원하며, 또한 '퐁당교회학교' 사역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2023 ‘달려라퐁당’은 운동 기록 측정 앱인 '트랭글'을 활용하여 참가자들이 걷기, 달리기,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등산 등의 운동을 통해 거리를 측정하고, 이에 따라 후원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챌린지는 4월 29일부터 5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목표는 참가자 5,000명, 챌린지 총거리 100,000km, 그리고 총 후원금 1억 7천만 원을 모으는 것에 있다.
작년에는 ‘달려라퐁당’에 4,527명의 성도들이 참여하여 총 1억 5천만 원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교회학교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105개 교회를 돕기 위해 사용되었는데, 이를 통해 기독 OTT ‘퐁당’ 콘텐츠 커리큘럼과 교육, 그리고 교회학교를 위한 스마트 TV가 무상으로 지원됐다.
오는 4월 29일에 시작되는 '달려라퐁당' 챌린지에는 참가자들이 함께 달리는 '달려라퐁당데이' 행사도 진행된다. 이 행사에 참가하는 선착순 1500명에게는 기념 티셔츠가 제공되며, 미션 코스를 완주한 어린이들에게는 완주 메달이 증정된다. 그리고 이번 행사에는 가수 범키와 하다쉬뮤직(아넌딜라이트, 50kg), 뮤지컬 배우 선우, 유튜버 박위, 개그우먼 김혜선 등이 함께하며, 개그맨 김기리가 오프닝 행사 MC로 참여한다. 또한 '달려라퐁당'은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챌린지 홍보대사인 가수 이무송 집사는 “온 가족이 운동을 통해 좋은 취지의 마음을 함께 나누면 좋겠다”며 “세상의 가치가 아닌 믿음으로 다음세대를 양육하기 위해 많은 성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다음세대를 위한 후원챌린지 ‘달려라퐁당’에 참여하고자 하는 성도들은 CGN 홈페이지(www.cgntv.net) 공지사항을 통해 참가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