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5일 오전 10시부터 56주년 기념관 중회의장에서 2023학년도 1학기 ‘기업설명회-진로취업 JOB GO!’ 행사를 열었다. 이날 대전일보사와 ㈜리얼커머스, ㈜플랜아이 업체를 초청해 취업전략에 대한 기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기업설명회 행사는 5일을 시작으로 오는 4월 11일과 5월 3일, 5월 23일 등 4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우성사료, ㈜우성양행, ㈜바이엘크롭사이언스, ㈜풍산에프앤에스, 아이쓰리시스템, ㈜진합, ㈜디엔에프, ㈜위드텍, ㈜씨에이치씨랩 등 12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홍주혁(컴퓨터공학과4) 학생은 “대전·충청 지역의 기업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없었는데 이번 기업설명회를 통해 채용 트랜드와 기업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 관계자는 “지역의 중소기업 발굴을 통한 다양한 채용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면서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다양한 대상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재학생 뿐만 아니라, 졸업 후 2년 이내의 졸업생, 지역 청년 등도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의 직무 소개와 복지 제도 소개, 채용 트랜드, 채용 정보, 그리고 Q&A 세션도 진행된다.
또한 지역의 정보통신 업과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 기계, 전자, 화학, 환경 정밀 등 다양한 분야의 제조업체를 소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강소기업들의 정보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의 직무 경험과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