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도형기)는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의 위탁 운영되는 곳으로 어린이 식생활 교육의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센터에서는 학부모 대상으로 '뉴트리패밀리 튼튼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뉴트리패밀리 튼튼프로젝트 2014년 뉴트리맘카페로 시작하여 영양상담 지원한 사업이다. 지금까지 △톡톡! 뉴트리패밀리의 영양놀이교실 △무지갯빛 푸드브릿지 △우리 아이의 빛나는 그 순간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올해부터 이 프로그램들을 연계하여 연간 계획으로 실행한다.
정민기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 통해 평소 아이 식습관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여, 가정에서 아이와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노력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뉴트리패밀리 튼튼프로젝트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식생활 조사에 참여하는 뉴트리패밀리 회원으로 가입하고,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하면, 총 5개의 연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100명 미만의 학생들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14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퐝퐝영양나라(https://www.phangnara.co.kr)에서 회원 가입을 먼저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