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저소득 가정 여성청소년을 돕기 위해 ‘동백꽃 선물함’ 캠페인에 축제 부스 수익금을 기부한 경기도 광명시 창의경영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좋은 학생, 좋은 기부’ 현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학생 기부 릴레이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은 학생 주도적인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도움의 손길이 모이면 좋은 변화를 이뤄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굿피플이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서른 번째로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에 동참한 창의경영고등학교 학생들은 위생용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여성청소년을 돕기 위해 후원을 결단했다.
창의경영고등학교 관광경영과의 대표 동아리인 바리스타 동아리와 ‘1팀 1기업 프로젝트’로 활동하고 있는 제과제빵 동아리는 지난 12월 진행된 학교 축제에서 함께 축제 부스를 운영했다.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1팀 1기업 프로젝트는 특성화고 학생과 지도교사, 분야 전문가가 팀을 이뤄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아메리카노, 라떼 등의 음료와 다쿠아즈 등 수제 제과를 판매해 얻은 수익금은 총 522,400원으로, 학생들은 축제 수익금 전액을 굿피플의 ‘동백꽃 선물함’에 캠페인에 기부했다.
굿피플은 2020년부터 저소득 가정 여성청소년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동백꽃 선물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16일에는 알보젠코리아가 2021, 2022년에 이어 3년 째 여성청소년을 돕기 위해 동백꽃 선물함 캠페인에 2천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굿피플은 선한 영향력을 펼친 창의경영고등학교 관광경영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좋은 학생, 좋은 기부’ 현판을 전달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창의경영고등학교 학생들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힘을 모은 학생들의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며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은 굿피플이 곡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축제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층 가정 여성청소년을 돕기 위해 기부한 창의경영고등학교 학생들의 사연은 오는 15일 굿피플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굿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