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한부모여성 창업자금 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 지원자 모집

아름다운재단의 ‘한부모여성 창업자금 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가 오는 3월 3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아름다운재단 제공

아름다운재단의 ‘한부모여성 창업자금 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가 오는 3월 3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25세 이하의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고 있으며, 구체적 창업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한부모여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시 담보나 보증은 필요하지 않으며 신용등급이 낮아도 지원 가능하다.

희망가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창업 대상자에게 최대 4천만 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창업자금의 상환금리는 연 1%이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쓰인다. 또 창업 교육, 개업 후 사후관리 등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함께 재무교육, 법률자문, 심리상담 및 개인기술교육비 등도 지원한다.

희망가게는 아모레퍼시픽 창업주 故서성환 회장의 유산을 가족들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하면서 시작됐다. 지난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500 곳 이상의 희망가게가 문을 열었으며, 창업주의 자녀를 포함한 한부모 가족 구성원 1천 200여 명이 자립할 수 있었다.

김수진 아름다운재단 신사업국장은 “희망가게를 통해 많은 여성분들께 경제적 자립뿐 아니라 스스로 ‘할 수 있다’는 믿음과 용기까지 북돋아 드리고, 우리 사회의 응원까지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지원신청서는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블로그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올해는 이번 1차에 이어 5월과 8월에도 희망가게 창업주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아름다운재단은 기부자·활동가·아름다운 시민이 함께 하는 공익재단이다.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목표로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건강/교육/노동/문화/사회참여/안전/주거/환경 영역의 40여 개 사업을 통해 이웃을 돕고 공익활동을 지원한다.

#아름다운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