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용 목사 “올바른 믿음 가지고 주님과 함께 나아가길”

  •   
2023 전국 청소년 성령 컨퍼런스서 설교
이기용 목사가 ‘브랜드 믿음’(로마서 4:17-20)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신길교회 유튜브 캡쳐

신길교회(담임 이기용 목사)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2023 전국 청소년 성령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 마지막 날인 18일 이기용 목사가 ‘브랜드 믿음’(로마서 4:17-20)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물품에 진퉁과 짝퉁이 있듯이 믿음도 마찬가지로 진짜 믿음과 가짜 믿음이 있다. 신앙인 중에서도 하나님을 믿는 신앙의 레벨이 있다. 앞으로 여러분의 신앙이 가짜 믿음이 아닌 ‘브랜드 믿음’이 되길 바란다. 본문 17절을 보면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산다’고 되어있다. 따라서 여러분의 믿음이 짝퉁 믿음이 아닌 진짜 브랜드 믿음이 되길 축복한다”고 했다.

그는 “브랜드 믿음을 가졌던 사람은 성경에서 찾아보면 아브라함으로 볼 수 있겠다. 아브라함은 이름이 ‘아브람’인 시절 그의 아버지를 따라 우상을 만들어 파는 집안에서 자라났으며 그때까지 그는 짝퉁 믿음으로 살고 있었지만, 하나님께서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라’고 말씀하신 후 그의 믿음은 브랜드 믿음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며 나아갔다”고 했다.

이어 “2박 3일 동안 수련회를 하면서 여러분은 설교 말씀을 통해 많은 은혜를 받으셨으리라 생각한다. 저는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여러분에게 설교하는 것이며 하나님의 성령이 여러분 각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것”이라며 “세상에서 운세를 보는 문화, 세상의 신을 따라가는 삶을 살아가지 말길 바란다. 이는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시는 문화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아브라함에게 주어진 도전은 원래대로의 삶으로 살아가는 것과 하나님께서 보여주시는 비전을 따라가는 것이었는데 그는 하나님의 비전을 따라갔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나님은 우리의 인격을 만드셨다. 나의 인격으로 내가 하나님께 경배하고 사랑을 고백하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나아가기로 결단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이다. 2박 3일 동안 많은 말씀을 들었을 텐데 이를 듣고 있는 것만이 아니라 삶에 적용해야 한다. 쉽지 않겠지만 본인의 의지력 그리고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를 안다면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 목사는 이어 “죽음은 인간이 어떻게 할 수 없는 절대 절망이자 영역이다. 우리는 죽음은 끝이라고 생각하지만, 하나님은 그 절대 절망의 영역을 깨뜨리고 희망으로 다시 살리신다. 하나님 앞에 위대하게 쓰임 받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믿음이 좋다는 것이다. 사도 바울을 보면 그는 ‘내게 능력을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했다. 이 말씀을 깊이 붙들고 가길 바란다”고 했다.

끝으로 그는 “하나님은 우리 인생에 온갖 좋은 것들을 주신다. 밑바닥 비천한 인생을 풍요로운 인생으로 만들어 주실 수 있으며 말 못 하던 삶이 말을 잘하는 삶이 되기도 하고 지혜가 없던 사람을 지혜롭게 만들어 주신다. 우리 삶에서 우리 상황을 크게 볼 필요가 없다. 하나님께서 우리 삶을 크게 보시기 때문에 이를 주님께 온전히 맡기시길 바란다. 우리 혼자 힘은 약하지만, 하나님 안에 우리가 거해있고 하나님의 능력이 내게 역사한다는 것을 견고한 믿음으로 믿으며 나아가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드린다”고 했다.

#신길교회 #이기용목사 #청소년성령컨퍼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