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 다누리컴버시티센터는 지난 2일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다음세대를 위해 I&WE 같이해요’ ESG 보육경영 협약식을 진행했다.
다누리컴버시티센터는 2023년도 지역사회 연계협력 사업으로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ESG 가치를 심는 ‘다음세대를 위해 I&WE 같이해요’ ESG 보육경영 사업(이하 ESG 보육경영 사업)에 진행한다. ESG 보육경영 사업은 2023년도에 센터 연간계획으로 진행되며, 다누리컴버시티센터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학교위탁 어린이집(서울신학대학·복사골문화센터·신중동중2마을)을 포함한 관내 어린이집, 부천시 관계 부처 관계자들이 협력하여 시행하게 된다.
ESG 보육경영 사업은 세부적으로 보육관계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시작하여, 인증기관 협력 및 교육, ESG 실천 캠페인, ESG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사례공모전 등 ESG 보육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협약식에서 다누리컴버시티센터 센터장 김경미 교수는 “이번 ESG 보육경영 사업을 통해 보육 분야에서의 ESG 실천적 방안들을 모색하고, 지역 내 다양한 보육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게 될 것”이라는 말과 함께, “교내 다양한 물적, 인적 자원을 활용하고 교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음세대를 위해 I&WE 같이해요’는 지역사회연계사업 중 하나이며, 지역사회연계사업은 E(환경보전), S(사회), G(투명경영)의 요소를 보육지원 분야에 반영하여 ‘E(이)렇게 보호해!’, ‘S(애쓰)며 함께 해!’, ‘G(지)금 존중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환경보전을 위한 실천, 영유아 권리존중과 부모교육, 건전한 조직문화형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신대 #황덕형총장 #다누리컴버시티센터 #ESG보육경영협약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