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광수)는 지난 15일 오전 11시 교단기념대강당에서 신학대학원 이현모 교수 정년퇴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최현숙 교무연구지원처장의 사회로 안희열 교수의 대표기도, 신학대학원 황재훈 원우회장이 빌립보서 2장 12절~15절의 성경말씀 봉독, 학부와 대학원 학생들로 구성된 특송이 있은 후 이현모 교수는 ‘너희 구원을 이루라’ 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학교 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김병철 목사가 축사를 전하고 최원진 교수가 이현모 교수의 약력을 소개하였다. 이후 공로패 증정과 꽃다발 증정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현모 교수는 감사 인사를 통해 동료 교수, 직원, 학생, 가족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특별히 선교학 전공 교수들과 사모에게 더욱 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후 김광수 총장직무대행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예배 후 기념촬영을 한 뒤 이현모 교수는 참석한 교직원들과 일일이 인사하며, 감사와 아쉬움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퇴임하는 이현모 교수는 1980년 서울대학교(B.S.) 졸업, 1987년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졸업, 1992년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Ph.D.)를 졸업하고 1993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신학과와 신학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며 기획처(실) 처(실)장, 신학과학과장, 선교대학원장, 목회신학대학원장, 평생교육원장, 목회연구원장, 세계선교훈련원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