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해외(외국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 및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해외 취업 현직자 리얼컨설팅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21일부터 28일까지 1주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학년도 해외 취업 현직자 리얼컨설팅 프로그램은 올해 초 운영된 해외 취업 OJT 프로그램의 심화 프로그램으로서, 해외 취업의 성공 경험을 지닌 전·현직자의 실무특강과 1:1 컨설팅을 통해 해외(외국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및 구직역량 향상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실무특강은 재학생들의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해외에 취업시 가장 희망하는 6개 직무(IT/SW, 서비스, 마케팅/광고, 무역/유통, 경영/사무, 미디어)와 외국계 기업 2개사(올림푸스, G사)를 추가하여 총 8개 특강으로 운영되며, 1:1 컨설팅은 영미권, 일어권, 중화권으로 나눠 운영될 예정이다.
성결대 진성아 대학일자리개발처장은 “코로나 완화로 인해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기업에서도 지원자에게 높은 글로벌 역량을 요구하고 있다”며 “해외 취업 현직자 리얼 컨설팅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