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제적 대학생선교단체인 Cru(한국명 CCC, 대표 스티브 셀러스 Steve Sellers)가 웹사이트를 통해 지난 10월 29일 Cru의 전직 대표 스티브 더글라스(Steve Douglass)가 암과 합병증으로 인해 별세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Cru가 홈페이지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스티브는 열정을 가지고 53년 동안 스태프로 섬기면서 동반자로서 최선을 다했으며 어디에서나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주신 삶의 목적과 하나님의 소망에 대해 전했다.
많은 사람들은 스티브가 사역을 시작할 때, 그의 일반적이지 않은 출발에 대해 의아해 했다. 메사추세츠 공과대학의 졸업생으로 그는 1969년 하버드 경영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Cru에 합류했다.
스티브의 선교에 대한 헌신은 전혀 흔들리지 않았다. 그는 진정으로 그가 배웠던 활용하는 최고 좋은 길은 하나님의 지상명령을 가속화하는 것이고 믿었다.
그의 사역 초기에 그는 많은 역할을 했었는데 주로 설립자인 빌 브라이트 박사와 함께 일했었다. 그가 2001년에 대표를 맡게 됐을 때, 그는 그가 Cru의 운동이 진정으로 지상명령의 성취를 돕는 것을 진실되게 추구하겠다고 선서했다. 그는 또한 유연성과 전략에 관해 개혁을 추구할 것을 말했다.
스티브는 그가 대표로 섬기는 19년 동안 신실하게 그의 약속을 성취했다. 강력한 국제적 리더들과 협력하여 Cru의 사역이 어느 곳에 있는 사람이든 예수님께로 이끄는 일들을 가속화 할 수 있게 했다. 오늘날 190여개의 나라에 걸쳐 16000명의 스탭이 사역에 헌신하고 있다.
우리는 비록 스티브가 예수님께로 가서 기쁘지만, 동시에 이것은 Cru의 사역에 있어서는 엄청난 손실이다. Cru의 대표인 스티브 셀러스는 “거대한 선교의 거인이 본향으로 돌아갔다”고 했다.
스티브는 ‘너 자신을 경영하기’(Managing yourself), ‘당신의 잠재력을 깨우고 삶을 즐기는 법’(How to achieve your potential and enjoy life), ‘어떻게 등급을 올리고, 더 재미있게 할 수있는가’(How to get better grades and have more fun)등을 포함하여 여러권의 책을 저술 혹은 공동저술했다.
또한 스티브는 1500개의 라디오 국에서 공동으로 방송하는 당신의 삶의 수효를 만들기' (Making your life count)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스티브 국립 종교 방송가들(National Religious Broadcasters)과 복음주의와 세계 미디어 아웃리치의 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Evangeliclas and Global Media Outreach)의 이사진에 속해 있다.
스티브는 3명의 자녀들과 10명의 손자·손녀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