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는 개교 60주년을 맞아 지난 7일 저녁 7시, 벨기에 플루티스트 마크 그로웰스 초청 기념음악회 ‘마크 그로웰스와 친구들; A Night at the Opera’를 개최하였다.
벨기에 왕립음악원 명예교수인 마크 그로웰스(Marc Grauwels)는 클래식음악은 물론 영화음악을 포함하여 매년 100회 이상의 공연과 60여장의 음반 발매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는 거장 플루티스트로서, 엔리오 모리코네, 아스토르 피아졸라, 야니스 마르코폴로스 등 거장들이 그에게 곡을 헌정한 바 있다.
이번 음악회에서 그로웰스는 그의 제자 박민영, 윤지영, 천민경 등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3명의 플루티스트와 친숙한 오페라 아리아 편곡작품들을 다양한 앙상블로 연주하였고, 후반부에서는 독주곡을 통해 화려한 기교와 깊은 음악성을 들려주었다. 또한 성결대 음악학부 서혜영, 김수련 교수가 피아노를 담당하여 호흡을 맞추었다. 음악학부 학생들과 교내외 청중은 클래식 전문 연주홀인 홍대실홀의 훌륭한 음향과 함께 플루트의 다양한 음색을 즐겼고 뜨거운 앵콜로 화답하였다.
한편 이 음악회는 실시간 스트리밍되었으며 성결대 음악학부 유튜브 계정인 “성결음악학부 https://youtu.be/2iY_lSJl_rA ”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성결대 #60주년개교기념음악회 #그로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