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사이드컬리지잇 송도’ PK-B반 학생들, 굿피플 통해 기부

굿피플은 힐사이드컬리지잇(Hillside Collegiate) 송도 영어유치원 PK-B반 학생들이 국내 취약계층 아동을 돕기 위해 80만원을 후원하며 굿피플 학생 릴레이 ‘좋은 학생 좋은 기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굿피플 제공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힐사이드컬리지잇(Hillside Collegiate) 송도 영어유치원 PK-B반 학생들이 국내 취약계층 아동을 돕기 위해 80만원을 후원하며 굿피플 학생 릴레이 ‘좋은 학생 좋은 기부’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굿피플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은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살펴보고 직접 도움의 손길을 전하며,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힐사이드컬리지잇(Hillside Collegiate) 송도 영어유치원 PK-B반 학생들은 2021년 3월부터 1년 반 동안 같은 반에서 함께 공부한 친구들이다. 학생들은 반 구성원이 바뀌게 되는 가을 학기를 앞두고, 한 친구의 생일파티에서 어려운 환경에 놓인 또래 어린이들을 돕고자 생일선물 대신 후원을 결단했다.

PK-B반 학생들이 모은 후원금은 총 80만원으로, 국내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보건의료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굿피플은 또래 아이들을 위해 나눔을 결단한 힐사이드컬리지잇 송도 PK-B반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현판을 전달했다.

후원을 결단한 학생의 어머니는 “생일인 친구에게도, 생일을 축하해주러 온 반 친구들에게도, 도움이 전달될 아이들에게도 따뜻함이 공유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생일이라는 기쁜 날에 어려운 상황에 놓인 또래 친구들을 돕고자 나눔을 결심한 힐사이드컬리지잇 PK-B반 학생들의 모습이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굿피플은 학생들의 선한 행동을 널리 알리고,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나눔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학생 릴레이 캠페인 ‘좋은 학생, 좋은 기부’는 학교·동아리·단체 등으로 참여 가능하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부금은 굿피플의 국내외 사업에 사용된다.

#굿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