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IPP사업단(단장 김상욱)은 지난 2일 2021년도 한신대 IPP형 일학습병행 우수 학습근로자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 수상자’로 ㈜이즈파크에서 근무하는 장국희(컴퓨터공학부, 18학번) 동문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단 이경봉 교수, 방진희 연구원, ㈜이즈파크 김갑산 대표이사, 홍덕기 상무이사, 박주란 상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수상자인 ㈜이즈파크 장국희 사원은 “IPP사업단과 기업의 지원이 있었기에 표창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현장실습 기간 동안 배운 경험들이 업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상욱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단장은 “대학 구성원들의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은 청년고용 창출과 청년 취업률 향상에 앞장서는 한신대의 주력 프로그램이며, 우수 기업에 조기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즈파크는 PLM과 e-Business 솔루션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VR·AR 콘텐츠 교육 훈련기기 제조뿐 아니라 디지털 트윈 핵심기술을 보유해 설계 자동화 템플릿 구축 등의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특화된 기술역량 최우수 기업이다.
한신대는 2017년부터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선정 이후 2018년과 2019년 연속으로 A등급의 성과평가를 받았으며, 지난 5년간 우수 학습근로자 선발 및 지원을 통해 2022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우수 학습근로자 이사장 포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