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문화선교회 주빌리코리아가 가나안 성도 신앙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나안 성도들에게 주빌리워십뮤직스쿨 워십기타 무료 레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가나안 성도란 ‘가나안’이라는 말을 거꾸로 읽으면 ‘안나가’인 것과 같이 목회자에 대한 불만이나 교인 사이의 갈등, 제도적 교회에 대한 반감 등으로 인해 기독교인으로서의 정체성은 가지고 있지만 교회를 나가지 않는 또는 의도적으로 ‘기성’ 교회를 거부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주빌리코리아 측은 “최근 가나안 성도분들이 약 100만에 달할 것이라 추정되고 있고 또 그 수는 점점 더 늘어가는 추세에 있는데, 그 가나안 성도들이 신앙을 이탈해 다시 무종교인으로 돌아가는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는 언론보도를 접하고 위기의식을 느꼈다”며 “이러한 상황에 문화 선교적으로 이들의 신앙을 유지하고 회복하는데 미력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가나안 성도 신앙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워십기타 무료 레슨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신앙은 가지고 있지만 특별히 교회 예배나 신앙인들과의 교류 등에 참여하지 않고 있어, 점차 은혜와 감사가 사라져 가는 가운데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무료로 통기타도 배우고 찬양도 함께 나누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듯 하다.
주빌리워십뮤직스쿨 무료 통기타 레슨 지원은 아래의 온라인 지원 링크로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