쿰란출판사가 신현아 목사(유튜브 채널 신현아 목사의 미크레TV)의 신간 <하나님의 큰 그림>을 출간했다 이 책은 세상에 갇힌 채 소망의 통로를 찾지 못하는 독자들에게 하나님의 큰 그림을 주목하라고 인도하기 위해 집필됐다.
저자는 “사람들은 성경을 읽을 때 질문하지 않는다. 질문하지 않는 것이 의심하지 않고 믿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성경에 대한 질문은 의심이 아니라 믿음에 이르는 과정이다. 이 과정을 생략한 믿음은 맹목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위험하고 위태롭다. 제대로 질문을 한다면 우리는 올바른 믿음에 이를 수 있다”라고 했다.
그는 “올바른 믿음이란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우리는 무엇이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지 알기 위해 성경을 읽고 실천할 힘을 얻기 위해 기도를 한다. 기도를 신앙의 전부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라며 “우리가 해야 하는 질문은 ‘지금 내가 어떻게 하는 것이 하나님 보시기에 좋고 합당한지?’ 같은 질문이며 답을 금방 알 때도 있지만 금방 알기 어려운 질문도 많다”라고 했다.
이어 “짐 정리를 해보면 버릴 물건을 정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짐조차 그런데 본성을 거슬러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힘든 건 당연하다. 피하고 싶고 외면하고 싶은 본성과의 싸움에서 이기려면 말씀과 기도는 필수다. 그러나 잘못된 신학을 가지고 있으면 말씀도 기도도 소용이 없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하나님의 뜻을 잘 모르겠고, 알지만 순종하기 힘들 때 이 책을 읽으며 잠시 머리를 식히길 바란다. 또한 하나님은 우리를 잘하나 못하나 노려보면서 몰아붙이는 분이 아니란 사실을 기억하면서 읽어주길 바란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선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고 궁금하면서도 묻지 않고 믿었던 것들에 대한 답을 찾길 소망한다”라고 했다.
한편, 신현아 목사는 고려대학교를 졸업했으며 휏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목회학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8년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고 현재 유튜브 채널 ‘신현아 목사의 미크레 TV’를 운영하며 말씀을 전하고 있다. 저서로는 <하나님의 큰 그림>, <추격하시는 하나님> 등이 있다.